프로야구 선수 최저연봉은 3천만원 입니다.
매우 적죠. (계약금은 아예 제외하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적은 돈이지만
고졸 20살 연봉으로는 터무니없이 적지 않죠.
야구에 전념하기 충분한 돈으로 봅니다.
갖은 문화생활 즐기고, 프로야구 선수라고 플렉스하고, 차사고 , 연애하고 이러기에는 적지만...
야구만 하라고?
그렇죠.야구만 하라고 아슬아슬한 돈 주는거죠.
사람이 어떻게 야구만?
사람이 아니라 프로선수니까요. 사람이 일한다고 돈 주는게 아니라 실력만 보는거고 돈으로 평가하는거죠. 일반적인 직업과 달리 실력 부족한 선수들은 생산성이 0이니까요. 미래가치를 보고 숙식 비용,훈련 비용,연봉까지 생산성 0에게 지급됩니다.
당장 힘들지만 높은 곳이 눈앞에 있으니 노력하라는 동기부여 3000만원
지금은 조금 대우 좋아졌다지만
유명했던 미국 마이너리그의 눈물젖은 식빵.
비시즌엔 동계훈련이 아니라 피자배달,클럽 경호원등 알바 안하면 안되는 박봉.
돈 아끼려는 점도 있었겠지만 공식적으로는 선수들에게 동기부여한다는 측면이 컸답니다.
한국 2군처럼 복지가 잘되어 있는것도 아니고요.
(프로야구 선수가 비시즌에 먹고살 돈벌려고 고깃집 알바, 편의점 알바한다는 말 들어보신적 있으시나요?
외국과 달리 비시즌 단체훈련 금지기간에도 숙식가능하고 개인적인 훈련은 할 수있고. 훈련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어떻게든 훈련할 수 있는 한국야구.)
윗 도입글이 생각이상 길어졌지만
어차피 숫자 나오면 안 또는 못 읽을 사람 태반이겠지만
정작 말하고자 하는거는
저 최저연봉 3천만원이 그냥 3천만원이 아니라는 겁니다.
올해 1군 최저연봉 6500만원(만원 생략)
6500 못받는 선수가 1군 등록하면 그 등록일수에 따라 추가연봉이 지급되는 시스템 입니다.
예를들어 3000받는 선수가 1군에 100일 등록했다면
(6500-3000) ×(100÷300) = 1166
이 계산에 본인연봉 3000을 더해서 4166받게 됩니다. (200일 등록이면 5330, 300일 등록이면 6500) 연봉이 갑자기 오르네요?
물론 3000은 10달간 나눠주고 1166은 추후 계산으로 지급되지만.
즉 자기만 실력 보이고 자기만 노력하면 보너스등 챙겨주는 거 빼더라도 그해에도 연봉만으로 더 챙길 수 있다는 겁니다.
이걸 이해 할, 아니 이렇게 초등학생도 이해하게 풀어 설명해줬어도 이해는 당연히 못하겠지만 읽기라도 할지.
평소 아무 생각없이 3천 연봉 적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안 또는 못 또는 읽어도 초등학교 수준도 이해 못하니까
3천만원 적다 우기시겠죠.
최저연봉이 적다?
노력하라는 겁니다.
바로 보상도해주고
3000만원 너무 적다는 인.정.많.은.팬님들 참 많으신데
그분들 대부분이 1군 등록일에 따라 연봉내용이 달라진다는 것을 전혀 아예 모르시더라구요.
인.정.만 많고 내용은 모르고.아니 관심 자체가 없고.
그걸떠나 애초 일반인들의 연봉과 단순 비교가 불가능한 프로선수 연봉인데 그냥 적다고 우기기만. 우기기만.우기기만
그래서 생각난김에 써봤습니다.
ㅡㅡㅡ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쓰다보니 기아 이야기는 하나도 없네요. 하하;;
ㅡ2연패 향해 아자아자!
ㅡ우리가 기아 타이거즈다!
ㅡ우리가 챔피언이다!
덧) 기사가 아니기에 글 수정하며 왜 그런지(어떤 분 댓글 보고 내가 지금 뭐하는건지 이런 사람과 이야기하고 있나? 황당)제 개인적인 감정 이곳 저곳 들어간거 죄송합니다.만 ㅎㅎ공격적인 언사를 고칠 생각은 없습니다. 사실이니까요. 처음엔 나름 객관적으로 썼습니다.글이 많이 바뀌었네요.
- 선택됨
- 니꼴아오첫댓글등록 날짜&시간2025.01.04
이래저래 가져다 붙여도 금액이 적은건 팩트..미국 마이너 대우 안좋으니 우리도 그래야한다 생각이 잘못. 혹자는 눈물 젖은 빵을 먹어야 노력한다는 말도 하는데 이는 정말 말도 안되는 이야기임. 잘하면 연봉 많이 받는데 배불러서 대충한다고요..절대 아닙니다..능력이 안되서 못하는거임..어쨋든 최저연봉 인상이 필요함..천만관중 시대인데..그렇지 않아도 팜이 작아지는데 장기적으로 선수 유입을 위해서도 필요..내생각엔 팬들이 구단 돈 엄청 아까워하는 느낌이 듬. 이해불가..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4
의견 존중합니다.
금액 적은거 팩트 맞고요. 조금만 잘해서 1군 등록 며칠하면 금액 달라지는 제의견 거론 안하시는건 서운하지만, 능력없는 선수들까지 유니폼만 입어도 배부르게 해주자는 따뜻한 의견 보기 좋구요. 구단 돈을 팬이 아까워한다라고 엉뚱한 비약하셨는데 대답할 가치 의미없고
글 속에 충분히 설명했다 싶었지만 이해 못하신 아니 안하신거 같으니 다시 설명 드리자면
게시글 속에도 썼듯이 만년 2군들은 생산성이 0입니다. 일반적인 직업처럼 일잘하든 못하든 얼마라도 생산성 내는게 아니라 아예 0.
거기에 숙식피복 비용, 훈련시키는 비용,연봉이 지급됩니다.
그러면 연봉은 3천이지만 실제 소요되는 비용은 두세배이상 이겠죠? 생산성 0
만년 2군 잘하고 싶어도 능력이 없어서 못하는 선수들 챙겨줘라? 저정도면 충분하지 않나요?
얼마나 더요?
돈 쓸 시간도 돈 쓸곳도 없는게 정상일 2군 선수에게
2군에만 있어도 만족할 수 있게?ㅋ
2군리그가 있지만 2군은 1군 올라가기 위한 자리.
2군 선수는 1군 선수 스타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선수.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힘들고 서럽다? 이 악물고 배트한번 더 휘두르고 글러브질 한번 더.피칭 한번 더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4
여러번 읽어봐도
이래서 최저연봉 인상해야 된다는 내용은 하나도 없으시네요.
그냥 금액이 적으니까 ...
배고파야 동기부여. 전 제의견이기도 했지만 메이저리그의 오랜 이야기를 말씀드린건데. 근거도 없이 그건 아닙니다. 끝? 그게아닌 근거 부탁요.
2군 대우 좋아져야 선수유입 많아지고 저변 넓어진다? 지망생들이 1군보고 야구하지 2군보고 야구합니까? 님 말씀처럼 대우 좋아져서 2군만 되도 배부르단다. 이러면 내꿈은 프로야구 2군 선수에요. 이렇게 되나요?
그러면 님께서 생각하시는
고졸 20살 선수의 최저연봉은요?
이만큼은 줘야된다 생각하신게 있으실듯 한데 그 말씀은 없으시네요?
구단돈 엄청 아까워하는 팬?
어떻게 이런 생각이 가능하신지?
대답할 가치도 없는...
전세계 어떤 프로 종목을 막론하고 1군과 2군 연봉은 갭이 큽니다.
어느나라든 모든 종목이 2군은 가능한한 최저연봉 지출.
왜 그럴까요? 돈 아끼려고?
생산성과 희망과 가치의 비용.
어차피 니꼴아오 이분의 그간 글들 보면 이분에게 제의견이 0.1이라도 전달될거라는 생각 자체를 안합니다만 굳이 반론하고있는 이유는 이글 읽으실 다른 분들 때문입니다 - 댓글의 답글483107821536697등록 날짜&시간2025.01.04
19살 연봉 3000이면 적지는 않은듯. 프로는 실력으로 평가 받기에 잘해서 더 받으면 되는거임. 숙식 제공에 마무리캠프, 스프링 캠프 비용에 유망주면 미국 유학도 보내거나 호주 리그도 무료로 다 지원해줌. 대기업 신입생들 대학 4년에 군대 다녀와서 27살~8살에 초봉 5천 ~6천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즉 프로야구 19살에 연봉 3000 시작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그외에 들어가는 비용은 본인 장비 외엔 없으니..시간이 좀더 지나면 물가 상승률에 따라 올라가는것도 현재 추세이니.
- 댓글의 답글니꼴아오등록 날짜&시간2025.01.04
@필통속천원712 자꾸 잘못된 전제로 말을 하시네요.
1군 등록일 금액 더해도 작은 금액이고요.
능력 없는 선수는 아예 뽑지 않습니다..능력 인정하고 뽑은거고요
댓글보면 연봉 많이 준다고 기함하는 분들 많아서 느끼는 개인적인 감정입니다.
생산성이 0이라고요 말도 안되는 전제입니다.
어떤 선수가 생산성 0인지 알려주세요. 2군 팜이 밑바탕이 되어서 1군이 되는거지요.
님 말씀대로라면 구단이 바보입니까. 생산성 0에다 돈을 주겠어요. 옛적 한화 2군 투자 안해서 지금의 약체 한화되고 이제야 돈 쏟아붇고 있죠.
실제 들어가는 비용이 구단 운영하는 비용이지 선수 주머니에 들어 가는 비용입니까. 상위 몇% 안에 들어야 프로야구 선수되는데 타 직업군에 비하면 금액이 미약한것도 사실입니다.
2군에 있어도 만족할 선수가 몇이나 될까요.
돈 쓸 시간과 돈 쓸 곳도 없는 사람이 있나요.
연봉이 적으면 열심히 노력하고, 많으면 노력을 안하나요. 잘못된 전제로 이야기를 끌고가지 마세요..
자료보니 최저연봉이 육백에서 삼천되었네요. 43년 동안.
앞에 금액 적은거 팩트라고 인정하시면서 다른 얘길 쓰셨네요..금액 적은거 팩트면 올려야 맞지요.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4
@니꼴아오 본인이 쓴 잘못된 혹은 혼자만의 머릿속 이야기에 대한 것 없이
이 긴 댓글 말하는거 딱 하나네요?
생산성 0. 이거 아니다?
애초 님이 말씀하신거 절대적인 최저연봉이 적다는 말씀.
만년 2군이라도 이 금액 적다는 말씀.
님이 쓰신 댓글보며 느낀건데 맞겠죠?
제가 이야기한거는 님 글에서 이야기하신 능력안되는 선수들도 챙겨줘라.
왜 챙겨줘야 되는지에 대한 이유도 , 향상심 동기부여는 배고파서 되는것 아니다라고 말씀하신 근거도 없이 ...
이제 제가 이야기한 생산성 0인 선수들. 물론 팜 채우긴 해야되니 쟤들도 필요하지만
저들 중에서 갑자기 하나 툭 튀어나올 수 있지만
그 숫자 채우기, 어쩌다 대박 기다리며
만년 2군 선수여도
차 사고,집 사고,애 잘 키우며 살 수 있는 연봉.줘야 하나요? 우리나라 고졸 가계 평균소득이 얼마일까요?
프로선수 딱지 달았으면 나름의 가치 인정받은 선수들인데 더 못올라가는 것은 본인의 노력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이해 안됩니다.
이해해야 될까요?
제가 3천 매우 적다고 이야기 한거.
네 적습니다.
적기에 향상심 가지고 올라가라는거.
이미 잘하는 애들은 같은 연봉 3천 이라도 돈 더 받는다는거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4
@니꼴아오 원하시면 님이 쓰신 댓글 조목조목 반박해 드리겠습니다.
오후 3시 이후에.
댓글 원하시면 아래에 원한다고 댓글 주시길.
토론이 아닌 논쟁도 아닌
그저 개싸움이겠지만.
백날 근거 예시 들어도 우기기만 하시겠지만
얼마든지 기대하겠습니다. - 댓글의 답글니꼴아오등록 날짜&시간2025.01.04
@필통속천원712 제가 언제 능력 안되는 선수 챙겨주라고 했나요. 능력을 인정하고 구단이 뽑은거 아닌가요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5
@니꼴아오 ㅡ1군 등록일 더해도 작은.
일단 작은(小)이 아니고 적은(少) 입니다.
적다고요? 3천만원 최저연봉 선수 일당으로 치면 10만원인데 1군 하루 등록하면 11만 6천 6백원이 추가됩니다. 적어요? 적다는 근거, 기준이 뭔지.
ㅡ능력없는 선수는 아예 뽑지 않습니다.
네. 맞는 말씀. 필요하고 미래가치 있으니까 뽑았죠.
그런데 님 첫 댓글에 능력이 없어서 못한다?.어쨌든 연봉 인상하자. 쓰신거는요?
본인이 무슨 말 했는지도 모르죠?
ㅡ잘못된 전제로 제가 이야기한다고 말씀하시는데 내용없는 근거없는 이야기 늘어놓지 마시고 뭐가 잘못된 전제인지 명확하게 이야기 해주세요
난독 있는거 아닌데 한글 같기는 해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ㅡ금액적은게 팩트면 올려야 맞다.
어째서 전세계 모든 프로스포츠가 (주전 ,후보가 아닌 팜이야기) 즉 국가,종목 막론하고 2군에게 버티기 힘든 최저연봉 주는지는 동기부여. 향상심 자극이라고 말씀드렸고 이걸 인정 안하고 작은 ㅋㅋ 금액이니까 올리자는 근거는요?
근거가 있으니 올려야한다고 말씀하셨겠죠?
ㅡ 그런데 대체 얼마나 올려요?
근거,내용 없는거는 그렇다치고
인상폭에 대해서는 말씀 안하고 계시네요?
얼마나?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5
@니꼴아오 ㅡ제가 언제 능력 안되는 선수 챙겨주라고 했나요.
하하. 이정도면 치매.
아니 방금한 말 뒤집는 윤가놈 수준.
배고파서 열심히 하는게 아니라 배 불러도 열심히 하는데 능력없을 뿐이고 어쨌든 최저연봉 인상해야 된다. 이거 첫댓글의 요지인데요.
거의 윤가놈 수준의 말 뭉개기,바꾸기, 근거없이 우기기.
ㅡ능력을 인정하고 뽑았다.
맞습니다. 그러기에 노력하고 실력 키워서 올라가야죠.
심지어 1군 등록만 해도 연봉보다 돈 더 주는데
ㅡ43년간 6백에서 3천으로 올랐다.
매우 작은 상승폭이라고 말씀하시는거죠?
복지라는거 거의 아니 아예 없던 시절과.
다른거 다 빼고
비시즌 기간에도 2군 숙식,훈련장 개장해주는 유일한 나라의 복지는요? 미국 마이너,일본 2군은 비시즌에 집에 가야합니다.
훈련장,숙소 문닫으니까
절대적인 연봉 상승폭은 작지만
야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복지와
툭하면 외국 보내줄 만큼 진심인 구단의 지원은요? - 댓글의 답글니꼴아오등록 날짜&시간2025.01.05
@필통속천원712 스스로 최저연봉 절대 적다고 말하고 다음글들은 그를 부정하시네요.
하지도 않은말 했다고 해석하고 비난.
최저연봉이 적다고 했지..능력없는 선수 챙기라 안했어요.
0의 생산성 주장은 님이고..선수명 얘기하래도 대답도 못하고..잘못된 전제로 말한다하는겁니다..
12만원 그리 큰돈 아니구요..필통님이 많다는 근거를 말하세요..들쭉날쭉 12만원 그리 크지도 않구만..선수들 과외비도 안되네요..
자꾸 국어 실력 뽐내시는데 언어란 소통이 중요하지 알아듣고도 맞춤법이 틀렸다 주장..우습네요.
여기가 야구사이트지 국어 사이트나요..
거기에 윤이니, 치매니 상대를 무시하는 태도야 맞춤법 정도는 저리가라는 태도입니다.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세요.
저도 글을 쓰다가 과한 표현이 있으면 다시 들어와 순화표현 씁니다.
환경,복지 좋아지는건 당연히 있어야하는일..이를 시혜적인 관점으로 보는것도 별로입니다.
아무리 설명해도 이해하지 않으시니 그만 하겠습니다.. - 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5
ㅡ최저연봉 적다고하고 부정?
분명 적다고 했습니다. 부정한 적 없고요.다만 왜 적은지에 대한 근거 이야기했습니다.
적으니 올려라. 말씀하시는 근거는요?
ㅡ하지 않은말. 능력없는 선수 챙겨라?
첫번째 댓글 가운데 보시고 오세요.
ㅡ0의 생산성 아니다?
프로야구 선수는 1군 올라가야 가치증명되죠?
2군에서 아무리 있어봐야 가치 창출,생산성이 없다는 겁니다.
일반적인 직업의 일 못해도 나오는 생산성과 달리. 오히려 교육,훈련 받으며 투자만 하게되죠. 미래가치 하나보고
게시글에도 저 위 댓글에도 자세히 써놨는데
ㅡ 12만원 큰돈 아니다?
최저연봉 선수의 일당이 10만원. 그런데 하루 등록하면 12만원, 이게 큰돈 아닌가요?
ㅡ맞춤법 틀린거 뭐라한다?
말씀대로 소통이 중요하죠. 그런데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정확한 글쓰기가 먼저 되어야겠죠? 어떻게든 알아듣기만 하면 된다?
틀린 맞춤법 보면 그분의 글에도 신뢰가지 않는거는 저만 그런가요? 지적 수준이 의심되는데? 오타가 아닌 단어를 모르면...
ㅡ최소한의 예의 지켜라?
본인이 하신 말씀 부정하고 뭉개고 엉뚱하게 우기는거 딱 윤가놈 생각나서 그랬는데 심했네요. 사과드립니다. - 댓글의 답글필통속천원712작성자등록 날짜&시간2025.01.05
ㅡ선수명 이야기 하라해도 대답 못하고?
무슨 말씀이죠? 생산성 0인 선수 이름요?
너무 많죠. 생산성 이야기한거 이해하시긴 하셨나요?
ㅡ과한 표현있으면 순화?
님이요? 님이 그간 쓰신 게시글,댓글들 한번 보고 오세요. 어느 정도가 되어야 과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서도 첫댓글 마지막 문장 읽어 보세요. 말 막던지고는 ㅋㅋ
ㅡ환경,복지 좋아지는건 당연한 일?
단순히 43년간 6백에서 3천됐다는 비교만 하신 분이...연봉만 생각하신 분이.
당연하고 시혜 아니다.
훨씬 야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된 것이 당연한 일일까요?
ㅡ아무리 설명해도 이해하지 않으니?
대체 설명하신게 뭔가요? 말씀하신 것중 근거 있는 부분은 43년간 6백에서 3천 여기밖에 없는데요? 그것도 복지는 쏙 빼고. 즉 왜곡하고
본인 댓글들 제 댓글들 쭉 읽어 보세요.
누가 말귀 못알아듣는 사람, 말 바꾸는 사람에게 설명했나요?
ㅡ가장 중요한 부분.
올려라.
대체 얼마를 올리라는 말씀인가요?
올리라는 말씀만 하시면서
인상폭에 대해서는
전혀 말씀 없으시네요?
저도 니꼴아오님과 앞으로 절대 말 섞지 않겠습니다. - 댓글의 답글776744954943083등록 날짜&시간2025.02.18
@필통속천원712 그니까요 설명한게 뭐길래 계속 이해를 못하신다 할까요
- 현재 페이지1
19살 연봉 3000이면 적지는 않은듯. 프로는 실력으로 평가 받기에 잘해서 더 받으면 되는거임. 숙식 제공에 마무리캠프, 스프링 캠프 비용에 유망주면 미국 유학도 보내거나 호주 리그도 무료로 다 지원해줌. 대기업 신입생들 대학 4년에 군대 다녀와서 27살~8살에 초봉 5천 ~6천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즉 프로야구 19살에 연봉 3000 시작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그외에 들어가는 비용은 본인 장비 외엔 없으니..시간이 좀더 지나면 물가 상승률에 따라 올라가는것도 현재 추세이니.